대만/영화

최신 대만 청춘 로코 영화 - 가불가이, 아희환니(2020)

로나님 2021. 9. 23. 22:37

가불가이, 아희환니 (可不可以,你也剛好喜歡我, Do You Love Me As I Love You, 2020)

감독 간학빈

배우 진여 조우녕 임영유(샤오메이) 황건위 양근화

 

왓챠 웨이브 카카오페이지 시청 가능

 

 

드디어 이 영화 리뷰입니다. 

제 리뷰를 좀 보신 분들이 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로코 장르를 별로 안 좋아합니다! 안 좋아하는데 사실 관심 있는 배우들이 나와서 본 영화거든요. 근데 잘 봤어요 ㅋㅋㅋㅋ 아니 근데 이 정도면 로코를 좋아한다고 해야 하나요? 잘 모르겠네..

 

일단 우선 영화 제작진하고 배우들 얘기를 잠깐 하자면, 모어댄블루 제작진이 만들었다고 하고요. 남자 주인공인 조우녕 배우는 보스프린세스 넷플릭스에 올라와있는 드라마로 아시는 분들이 많을 듯해요. 진여 배우라면 식극장 드라마 (폭풍연애가족전 등) 보셨다면 아실 배우이죠?! 그리고 양근화 배우와 황건위 배우가 단역으로 출연하셨습니다. 

 

영화 소개글은 이렇게 나와있네요.

"어릴 적부터 항상 붙어 다니던 샤오샹과 주호는 이제 대학 졸업을 앞두고 있다. 
몰래 주호를 짝사랑하던 샤오샹은 주호가 자신의 룸메이트이자 학교 여신인 이징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징은 주호에게 자신과 사귀고 싶다면 절대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을 커플로 이어주라는 미션을 주고, 주호는 샤오샹에게 도움을 청한다. 아픈 마음을 숨기고 샤오샹은 주호를 도와주고, 이징은 샤오샹에게 주호와 더 이상 가까이 지내지 말라고 부탁하는데..."

 


저는 재밌게 잘 봤어요. 엄청 멜로도 아닌, 엄청 드라마도 아닌 영화라고 할까요? 요즘 스타일(?)로 만들어져서 깔끔하고 무난하게 봤고, 재미있고 귀여운 영화였어요.

샤오샹과 주호의 스토리는 길고 딥한 서사가 있다기보단 티격태격하면서도 붙어있는 찰떡 케미가 돋보이는 스토리예요. 그래서 제가 잘 본거 같기도 하고?ㅎㅎ 그 사이에 끼게 된(?) 이징의 내용이 다소 답답하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저는 언제나처럼^^ 그러려니 하고 봤어요. (내용 진행 때문에 저 캐릭터는 어쩔 수 없었다고 봅니다 ㅋㅋ)

그리고 저는 양근화 황건위 배우들 쪽 커플 내용을 되게 잘 봤어요. 사실 두 배우 다 좋아하고.. 엄청 기대했는데.. 역시 나처럼 제 스타일 커플이어서 제가 10초 만에 입덕했다는 소문이..! 내용이 그렇게 길게 나오지는 않지만 인상 깊었어요.

 

총평은 편하게 보기 좋은 영화 같다? 딱 대만 청춘 느낌이 나는 귀여운 영화였어요. 중간중간 샤오샹 관련해서 타로 등등 나오는 장면도 소소하게 재밌었고.. 미션을 성공하기 위해서 우당탕탕 여러 사건들을 헤쳐나가는 주인공들이 귀여웠어요. 물론 내용이 조금 유치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대학생들 어쩌구 청춘 어쩌구" 얘기면 그럴 수도 있다 하고 넘어갑시다! ㅎ.ㅎ

배우들 연기도 다 좋았어요. 조우녕 진여 케미가 어떨까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익숙한 대만 배우들이 되게 많이 나와서 흥미롭게 봤답니다. 

 

다만 한마디 하고 싶은 게 있어요.. 제목 대체 왜 이렇게 가져온 건지 ㅋㅋㅋㅋㅋㅋ 너무 길어서 줄일 거면... 그냥 한글 제목 왜 안 만들었을까 싶어요. 

 

 

심심하신 분들 킬링타임 용으로 보기에도 좋은 영화일 것 같아요. 많이들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