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드라마

우리의 이야기 - 속녀양성기 : 나의 행복 프로젝트 (2019)

로나님 2021. 9. 20. 22:25

속녀양성기 : 나의 행복 프로젝트 (俗女養成記, The Making of an Ordinary Woman, 2019)

감독 엄예문(옌이원) 청장룬

배우 사영훤 오이함 진죽승 우자육 양려음 람위화 온승호 송위은 등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시리즈온 등 시청 가능

 

드디어 제 다른 최애 드라마 차례입니다. 입이 마르도록 칭찬하고 영업하고 다닌 이 드라마! 속녀양성기 보세요 아는 사람도 보고 모르는 사람도 보세요! ㅋㅋㅋㅋ

사실 저는 이 드라마를 송위은 배우 덕분에 보게 되었는데요. (제 남최애배우입니다) 최애님 덕분에 이 드라마를 좋아하게 되어서 정말 감사함을 느낍니다 ㅋㅋ 속녀를 통해서 대드의 매력에 빠진 것이 대만 드라마를 이렇게 열정적으로 좋아하게 된 계기라고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송위은 보고 싶은 분들이 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무튼 봐주세요)

 

시작은 그저 필모깨기 하려고 본 작품이었지만 최애 드라마가 되었고 사영훤 배우를 엄청 좋아하게 됐어요! 사영훤은 연기의 신이다!!!!!!!!!!!!!!!! 

 

이 드라마도 천자링의 자아찾기 내용이라고 볼수있죠? 타이베이에서 살아가던 39세 미혼 여성 천자링. 더럽고 치사한 도시 생활에 환멸을 느껴 고향인 타이난으로 돌아가는데 ~ 두둥! 그 과정을 담은 드라마랍니다. 큰 틀은 천자링의 자아찾기에요. 최애렌즈끼고 조금 과장하자면 이만한 여성서사 드라마가 또 있을 수 있을까요? 많은 여성들의 공감을 얻었기에 이 드라마가 이렇게 흥행할 수 있었습니다. 어른이 된 자링, 어린시절의 자링 이야기 뿐만이 아니라 자링의 엄마, 할머니의 이야기도 아주 인상 깊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보셨으면 합니다. 

 

이 드라마는 기본적으로 코미디이기 때문에 웃음도 선사하고 가족드라마의 측면에서는 또 감동의 눈물도 선사하는 드라마예요. 사실 저는 보면서 눈물을 많이 흘렸어요. 특히 후반부 장면들이 너무나 감동적이고 절절하답니다 ㅠ 제 최애 에피소드는 할머니 얘기예요! (보신 분들은 다 이해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_+)

 

초반 1~3화는 보다 보면 제가 다 ㅋㅋㅋ 뼈아프고 그런데... (공감성 수치 심한 사람이라 좀 힘들었음ㅋㅋㅋ) 진짜 골때리고요.. 5화부터는 조금 진지해집니다. 뒤로 갈수록 저는 내용이 더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꼭 끝까지 봐주시길 바란다는 점 ㅎㅎ 

 

또 이 드라마의 가장 큰 장점이 깔끔하고, 있어야 할 건 있고 없어야 할 건 없다는 것 인 것 같아요. 

그리고 사영훤 배우가 정말 신들린 연기를 하기 때문에 보면서 감탄하실 거예요. 그리고 모든 배우분들이 연기 경력도 많고 무대에 자주 서시는 분들이셔서 연기는 믿고 보셔도 됩니다. 

(+ 저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이렇게 네 명 나오는 장면을 좋아해요. 다들 무대 서시는 분들 이어서 일부러 그렇게 연출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연극같이 과장된 장면들이 너무 웃기고 재밌어요)

또 타이난의 풍경들, 대만의 과거 이야기, 역사 이야기도 담겨있기 때문에 대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더 재미있게 보실 것 같네요. (타이난 제 제3의 고향입니다)

 

속녀양성기 시즌2는 이미 촬영을 마치고 방영까지 하는 중이고요. (올해 최고 시청률을 이미 찍었답니다)

그 사이에 있었던 제55회 금종장 미니시리즈 부문에 8개 노미네이트 되어서 올해의 드라마상, 여자 조연상(우자육), 편집상을 수상하여 3관왕을 했답니다! 

 

 

여기까지는 말 그대로 제 감상이었고요. 다음에 속녀양성기 에피소드 내용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얘기해보는 포스트를 따로 써야겠어요.